뮤지컬은 대중 예술의 총아였다.
뮤지컬은 이러한 서민층의 문화적인 욕구에 부응하고자 다양한 예술을 자양분으로 삼았으 며, 영국에서 시작된 뮤지컬은 미국에도 영향을 미쳤다. 영국과 미국은 뮤지컬의 역사 깊 은만큼 세계뮤지컬 시장의 양대 산맥을 이루고 있다. 뉴욕의 브로드웨이와 런던
뮤지컬 <맨 오브 라만차>에서 돈키호테가 꾸는 ‘불가능한 꿈’만은 아닐 것이다.
현재 한국은 영국과 미국 뮤지컬뿐만 아니라 다양한 국가의 작품이 잇달아 무대에 오를 정도로 뮤지컬계의 이목이 집중된 세계적인 시장으로 떠올랐다. 최근 한국 뮤지컬 시장은 주로 거시적인 관점의 경제·경영 리포
뮤지컬은 코믹 오페라 같은 가벼운 악극인 오페레타 형식을 띠었다. 영국에서의 뮤지컬 코미디, 미국에서는 아메리칸 뮤지컬 등 조금씩 그 성향이 달리하는 이름들도 나오게 되었다. 그러나 19세기 후반에 접어들어 유럽을 풍미한 오페레타와 그 계열의 음악극 형식을 수용하면서 20세기 이후에는 미국
Chapter 2 : 한국의 문화세계화 사례연구
Ⅱ. 영화 문화의 세계화
1. 서 론
영화의 세계화는 사실상 영화사 초기부터 이루어져왔다. 하지만 최근의 세계와는 이전보다 훨씬 강력하게 작용하고 있음이 분명하다. 그렇다면 영활의 세계화의 최근 경향이 어떠한 특징을 가지며 한국의 영화가 세계화를
뮤지컬 플레이어 ” 라고하고 대표적인 작품은 “사운드 오브 뮤직” 이 있고 내용이 어둡고 비극적인 내용을 다룬 것을 “ 뮤지컬 컬트 래저디 ” <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 > 가 있으며 가장 많이 사용되는 뮤지컬 형식은 뮤지컬 코미디이다.
.
.
.
.
2. 뮤지컬의 역사
1) 세계뮤지컬의 역사
뮤지컬에 우리나라의 색깔을 잘 입혀만 준다면 무조건적으로 받아들이는 것이 아닌 새로운 문화를 창조한다고도 볼 수 있을 것이다. 뮤지컬이 세계적으로 통용되는 종합무대예술이라면 우리도 그것을 당연히 받아들여야 할 것이고, 우리식의 조금 더 발전된 모양으로 다듬는 것이 더욱 현명할 것이다.
세계 최장수 뮤지컬 기록
세계 4대 뮤지컬로 인지도 확립
전회석 매진 대흥행 전적보유 (객석 점유율 99%)
오케스트라 창단으로 음악적 완성도 높임
'오페라의 유령' 의 높은 브랜드 인지율과 탄탄한 스토리라인
온 가족이 볼 수 있는 가족뮤지컬
영화, 책을 통해 작품 인지도 확보
총제작비 250억
뮤지컬 <맨 오브 라만차>에서 돈키호테가 꾸는 ‘불가능한 꿈’만은 아닐 것이다. 현재 한국은 영국과 미국 뮤지컬뿐만 아니라 다양한 국가의 작품이 잇달아 무대에 오를 정도로 뮤지컬계의 이목이 집중된 세계적인 시장으로 떠올랐다. 최근 한국 뮤지컬 시장은 주로 거시적인 관점의 경제·경영 리포
issue: 뮤지컬 캣츠를 보고
뮤지컬 캣츠는 뮤지컬의 본고장인 웨스트 엔드의 뉴런던 씨어터에서 1981년 초연됐다. 환상적인 무대, 정교한 의상과 분자, 아름다운 음악으로 전 세게 5,000만 명을 감동시키면서 그 어떤 뮤지컬도 이루지 못한 진귀한 기록을 세우며, 뮤지컬의 역사를 바꾼 작품이다. 전 세계 30
뮤지컬 코메디 또는 뮤지컬 플레이의 약칭이다. 뮤지컬은 19세기 미국에서 탄생하였는데, 그 근원은 유럽의 대중연극, 오페라·오페레타·발라드 오페라(俗謠歌劇) 등이다. 1728년 이와 형식이 비슷한 존 게이의 《거지 오페라》가 런던에서 상연되었는데, G.에드워드가 제작한 《거리에서》(1892년 초연)